초등학교 고학년의 자기주도학습 방법

반응형

  


초등학교 고학년이 되면 아이들은 스스로의 생각이나 방식에 대한 믿음이 높아지고 의사표현도 명확해집니다. 따라서 학습을 할 때, 부모님께서 하나하나 지도해주는 것보다 자녀가 스스로 무엇을 얼마나 공부할지 정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부모님께서 자녀의 학습계획을 확인해주시는 것만으로도 자녀는 학습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능력을 갖출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자녀가 보다 폭넓은 사고력을 키우기 위해서 신문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문을 읽고, 자녀가 관심 있어 하는 기사를 스크랩한 후 자신의 의견을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고학년이 되면 교과목의 수가 많아짐에 따라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아이들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럴수록 자신만의 공부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녀가 궁금한 것을 묻는다면, 자녀와 함께 질문에 대한 답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보세요. 이러한 과정을 통해 자녀는 스스로 해답을 찾을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부모님께서 자녀의 성적에 대해 큰 반응을 보이는 것보다는 자녀가 노력한 과정을 짚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부모님의 태도를 통해 자녀는 결과를 얻기 위해 노력하는 과정이 중요하다는 것을 이해하게 되고 노력과 과정에 대해 긍정적인 태도를 가질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채널로 진로정보를 볼수 있습니다.

아래의 배너를 클릭! '채널구독' 하기를 해주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