붙임성이 좋은 우리아의 진로탐색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유·아동들은 자기중심적으로 사고하고 행동하는 경향이 있어 평소에 사이좋은 친구관계에서도 신경전이나 다툼이 일어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런데 유·아동들 중에서도 또래의 다른 아이들에 비해 친구들과 친밀한 감정 교류에 능숙하고 원만한 대인관계를 갖는 아이들도 있습니다. 이런 아이들은 관계가 틀어진 친구들 사이에서 중재자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이런 성향의 아이들은 주로 '감정형(Feeling)'적 특성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는데, 감정형의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에 관심을 갖고 공감과 조화에 가치를 두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사람들 간에 다툼이나 분쟁이 있을 때 객관적인 사실관계를 판단하여 옳고 그름을 따지기보다는 그러한 일이 일어난 상황을 파악하고 정상을 참작하여 판단을 내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감정형적 특성을 가진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과 우호적인 협력관계를 맺는 것을 중시하며 타인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능력을 지니고 있으므로, 사람들을 돕고 봉사하며 교육하는 일을 선호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므로 만약에 자녀가 이런 특성을 가지고 있다면, 교육, 상담, 의료, 복지, 종교 등의 분야에서 진로를 탐색해볼 수 있도록 해주시고, 또래상담 활동, 복지관 및 사회단체 등 관련 기관에서 봉사 활동을 해볼 수 있는 기회를 갖도록 지원해주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카카오톡 채널로 진로정보를 볼수 있습니다.

아래의 배너를 클릭! '채널구독' 하기를 해주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