꼼꼼한 우리아의 진로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인생을 살아가고 직업생활을 잘 해나가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덕목 중 하나는 시간관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듯합니다. 주어진 일을 정해진 시간 내에 완벽하게 완수해내는 것은 직업생활을 하는 데 있어서 가장 기본적인 사항이지만 쉽게 달성하기 어려운 목표이기도 하지요. 부모님들께서도 자녀가 자신의 할 일을 미리미리 계획하고 그에 맞춰 실천하기를 바라는 마음을 가지고 계실 수도 있을 듯합니다. 물론 아직 어린 초등학생들이 자신의 일상을 계획하고, 그 계획대로 실천하기란 쉬운 일은 아니지요. 하지만 간혹 또래들에 비해 유난히 시간관리, 목표관리, 정리정돈에 능숙한 아이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성향의 아이들은 ‘판단형(Judging)’적 특성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는데, 판단형의 사람들은 분명한 목적과 방향을 가지고, 어떠한 일을 추진하는 데 필요한 시간과 일정을 사전에 계획하며, 정해진 기한을 엄수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특히 정리정돈에 능숙하고, 계획한 일을 의지를 가지고 추진하는 데 능숙한 특성을 보입니다. 외적으로 드러나는 행동을 봐도 빈틈없고 단호하다는 인상을 주는 경우가 많지요.


  따라서 판단형적 특성을 가진 사람들은 어떤 일에 대한 의사결정을 내리고, 활동을 계획하고, 조직적·체계적으로 진행하는 것을 선호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만약 자녀가 이런 특성을 가지고 있다면, 공공조직이나 기업 등 체계적인 조직 내에서 기획, 예산관리, 사업추진관리 등과 관련한 일을 탐색해볼 수 있도록 해주시고, 꼼꼼하고 체계적인 성향을 평소의 학업관리에도 잘 발휘할 수 있도록 격려해주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카카오톡 채널로 진로정보를 볼수 있습니다.

아래의 배너를 클릭! '채널구독' 하기를 해주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