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의 진로활동을 기록으로 남기세요.

반응형


중학생이 되면 본격적인 진로탐색을 시작합니다. 특히 자유학기제에는 한 학기 동안 다양한 진로체험을 하며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가 늘어나지요. 이때, 자녀의 진로활동을 포함한 모든 체험과 경험을 커리어 포트폴리오로 남겨놓는 것이 좋습니다.

■ 커리어 포트폴리오란 무엇인가요?

  커리어 포트폴리오는 자녀가 활동한 경험과 공부해서 취득한 자격증, 진로심리검사자료 등 진로와 관련된 모든 발자취를 체계적으로 수집·정리한 개인진로기록장입니다.

  커리어 포트폴리오에는 진로체험활동뿐만 아니라 자녀의 성향, 자격증, 다양한 활동 참가 기록, 취미 또는 특기 등 자녀의 진로와 관련된 모든 것이 기록될 수 있습니다.

■ 커리어 포트폴리오는 왜 작성해야 하나요?

  자녀의 모든 체험활동 및 경험을 기록해둠으로써 자녀가 자신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고, 진로계획을 세울 때도 참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진학에 필요한 자료로써 활용 가능합니다.

■ 커리어 포트폴리오는 어떻게 작성하나요?

1. 체험활동을 하게 된 동기와 활동한 시간(기간), 활동내용 등을 구체적으로 작성합니다.

2. 체험활동의 특성, 의미, 진로와 학교생활과의 관련성 등을 자신과 연결 지어 작성합니다.

3. 활동 결과에 대한 소감을 포함해 체험활동의 내용을 사진 또는 동영상 등의 자료와 함께 남기는 것이 좋으며, 활동확인서나 인증서 등도 보관해야 합니다.

카카오톡 채널로 진로정보를 볼수 있습니다.

아래의 배너를 클릭! '채널구독' 하기를 해주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