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진로에 관심이 없을 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반응형

초3 남자아이를 둔 엄마입니다. 다른 아이들을 보면 다들 하고 싶어 하는 것이 있는데, 저희 아이는 진로에도 관심이 없고 하고 싶은 것을 물어봐도 별 생각이 없다고 합니다. 뭘 어떻게 해줘야 할까요?





주위의 다른 아이들은 각자 나름대로 하고 싶은 것을 찾아나가는데, 자녀만 진로에 관심이 없는 것처럼 보이면 자녀가 아직 어리더라도 부모님 입장에서는 걱정되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신체 발달처럼 비슷한 시기에 태어난 아이들이 비슷한 키와 비슷한 체중을 보이며 성장하는 것과는 다르게 진로 발달은 모든 아이에게 동일한 연령대에 동일한 수준으로 이루어지지는 않습니다. 최근 들어 진로 발달보다는 진로 개발이라는 용어를 더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 이러한 배경에는 진로에 대한 인식이나 역량이 누구나 일정하게 성장하는 것이라기보다는 개인의 성향, 환경적 요인 등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아직 어린 자녀분이 진로에 별다른 관심을 보이지 않는다 해도 다른 아이들과 비교하여 ‘우리 아이는 왜 저럴까?’라는 마음으로 걱정하기보다는 진로에 관심을 갖는 시기나 성장 속도가 모두 다르다는 것을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부모님께서 좀 더 여유를 갖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카카오톡 채널로 진로정보를 볼수 있습니다.

아래의 배너를 클릭! '채널구독' 하기를 해주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