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과 관련된 직업, 생체모방로봇 전문가 정보

반응형

2011년 일본 동북부를 강타한 대지진과 쓰나미로 많은 인명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무너진 건물 잔해 속에서 생존자를 찾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 것은 '스코프'라는 로봇이었다.

 

머리에 고해상도 광학 카메라를 장착한 뱀 모양의 로버 스코프는 뱀이 긴 몸을 움직이는 것처럼 좁은 틈을 탐색하는 능력을 시연했다. 잔해 깊숙이 들어가 갇힌 사람들의 영상을 외부로 전송함으로써 스코프는 많은 사람들의 성공적인 구조를 도왔습니다. 스코프와 같은 생체모방 로봇은 인간, 곤충 등 동물에게서 관찰되는 구조, 움직임, 인지 방식 등에서 영감을 얻은 로봇을 말한다.

 

생체모방로봇

 

생체모방로봇 전문가란?

생체 모방 로봇 전문가로서 귀하의 역할은 곤충과 물고기에서 관찰되는 기본 구조, 원리 및 메커니즘을 모방하는 로봇을 개발하는 것입니다. 이 직업은 로봇에 대한 지식뿐만 아니라 다양한 동물과 곤충의 움직임에 대한 깊은 이해가 필요하며 생태학적인 전문 지식이 필요합니다.

 

이 직업을 준비하는 방법

생체모방 로봇 전문가가 되려면 로봇공학과 생태학 모두에 대한 전문지식이 있어야 합니다. 이는 석사 및 박사 과정 교육 전반에 걸쳐 지속적인 연구 개발에 참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반응형

 

현재 및 미래의 직업전망

'소프트 로봇'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바이오로봇 전문가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소프트로봇은 생명체의 조직과 근육과 유사한 강도와 유연성을 요구하는 소재와 이를 제어하는 ​​기술로 설계됐다.

 

바이오로봇은 재난 현장과 같은 분야에서 효과가 입증되었지만 극한 지역에서의 임무, 재활 및 보조 의학, 약물 전달 및 정찰을 포함한 수많은 분야로 잠재력이 확장됩니다. 이 분야의 연구 개발이 진행됨에 따라 생체모방 로봇은 새로운 기회와 시장을 창출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포스팅

[직업정보 (Job information)] - 로봇 연구원은 무슨 직업일까요?

 

로봇 연구원은 무슨 직업일까요?

▼ 직업 개요 - 로봇연구원은 산업용, 의료용, 해저자원개발용 및 실생활에 이용할 수 있는 로봇을 연구하고 개발하는 일을 합니다. ▼ 직무 내용 - 로봇의 구성 요소를 연구·개발하고 하나의 단

datascience.re.kr

[직업정보 (Job information)] - 지능로봇연구개발자가 되는법

 

지능로봇연구개발자가 되는법

지능로봇연구개발자는 인간의 뇌구조에 대한 지식을 바탕으로 로봇이 인간과 같이 사고하고, 의사결정 등을 하도록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개발하거나 프로그램으로 구현하는 연구개발을 수행

datascience.re.kr

[직업정보 (Job information)] - 로봇공연기획자는 무슨 직업일까요?

 

로봇공연기획자는 무슨 직업일까요?

보통 공연기획자는 공연작품을 무대에 올리기 위해 작품의 선정부터 홍보와 마케팅에 이르는 일련의 과정을 기획한다. 그에 비해 로봇공연기획자는 공연기획, 제작, 수정, 현장 리허설, 실제 공

datascience.re.kr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