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다양한 직업 | 스포츠 마케터

반응형

이 시대에 스포츠는 '돈'의 대명사가 되었습니다. 유명 운동선수들의 터무니없는 연봉이 화제가 되고 이들이 사회에 미치는 경제적 파급효과는 상당하다. 이를 배경으로 스포츠 마케터라는 직업이 생겼습니다. 한때 스포츠가 상당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는 생각이 의외였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스포츠는 이제 산업 환경의 상당 부분을 차지합니다.

 

스포츠 마케터는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기업의 대외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각종 스포츠 관련 행사를 지원하고 스포츠 용품을 홍보하는 업무를 담당합니다. 이들의 활동에는 각각 특정 기술이 필요한 다양한 작업이 포함됩니다.

 

스포츠 마케터로서의 경력을 쌓기 위해서는 대학에서 경영학, 경제학, 회계학 등의 전공을 이수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마케팅에 대한 기본 지식을 습득하는 것도 업무에 중요합니다. 광고 대행사 또는 관련 분야에서 경험을 쌓으면 성공적인 스포츠 마케팅 경력을 쌓을 수 있습니다.

 

스포츠 마케터 하는 일

스포츠 마케터는 스포츠를 활용한 광고 캠페인, 스포츠 중계권 관리, 스포츠 이벤트 유치, 선수 관리 등 다양한 스포츠 관련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스포츠 마케터가 되는 방법

스포츠 마케터가 되기 위한 정해진 길은 없습니다. 하지만 경기뿐만 아니라 팬들의 반응에도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며 다양한 스포츠 경기에 몰입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스포츠와의 깊은 교감이 필요합니다.

마케팅 전문성은 필수 기술입니다. 아이디어를 개념화하고 이를 가시적인 계획으로 변환하는 능력은 물론 그러한 계획을 지원하는 매력적인 콘텐츠를 만드는 능력이 필수적입니다. 해외 클럽이 참여하는 프로젝트의 확산을 고려할 때 언어 능력, 특히 관련 언어를 개발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직업에 대한 전망

국내에서 '스포츠 마케터'의 역할에 대한 인식이 부각되지는 않았지만 국내 유명 스포츠 스타들의 등장으로 관련 직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스포츠 산업이 계속해서 번성하면서 스포츠 마케터의 미래 전망은 밝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포스팅

[직업정보 (Job information)] - 스포츠 기록분석연구원은 무슨 직업일까요?

 

스포츠 기록분석연구원은 무슨 직업일까요?

어떤 일을 하나요?□ 탄생배경2002년 한일 월드컵 축구중계 방송 화면에 패스성공률, 볼 점유율 등 각종 스포츠 기록분석 통계 자료를 제공하면서 널리 알려진 스포츠 기록분석연구원은 다른 분

datascience.re.kr

[직업정보 (Job information)] - 스포츠통역사는 무슨 직업이고 되는법은?

 

스포츠통역사는 무슨 직업이고 되는법은?

어떤 일을 하나요?스포츠통역사는 외국에서 영입된 선수나 코칭스태프의 커뮤니케이션을 도와줌으로써 일상생활에 적응하고 경기에 집중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주 업무는 외국인

datascience.re.kr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