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중독을 막아주는 직업 | 디지털디톡스 치료사

반응형

디지털 디톡스(Digital Detox)는 디지털(Digital)과 디톡스(Detox)를 합성한 신조어로, 스마트폰 등 디지털 기기의 보급으로 디지털 중독 문제가 대두되면서 등장했다. 오늘날 개인은 다양한 디지털 기기에 둘러싸여 스마트폰 중독, 전자파, 스트레스 등의 부작용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디톡스 실천은 스마트폰 중독 예방 앱 활용, 디지털 기기와 무관한 취미생활, 식사나 친목 시간에 스마트폰 멀리하기 등의 경계 설정 등이다.

 

디지털 디톡스
디지털 디톡스

 

 

디지털디톡스 치료사란?

디지털 디톡스 치료사로서 귀하의 주요 책임에는 상담, 강의 제공, 학습 촉진 및 자기 관리 촉진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작업에는 디지털 중독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인의 의견을 경청하고, 공감을 제공하고, 지침과 조언을 제공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디지털 중독은 21세기에 디지털 기기의 보급과 함께 등장한 비교적 새로운 상태입니다. 그 결과 현재 디지털 중독만을 전문으로 하는 치료사는 소수에 불과합니다. 따라서 다양한 형태의 중독을 치료한 경험이 있는 심리상담사가 디지털 디톡스 치료사의 역할을 맡아 21세기형 중독의 원인과 치료법을 연구하는 경우가 많다.

 

디지털디톡스치료사가 되는 방법

디지털 디톡스 테라피스트가 되려면 심리학을 박사 수준으로 공부하고 일반적인 심리 원리에 대한 폭 넓은 이해를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담심리와 관련된 학과와 기관은 많지만 디지털 디톡스를 전문으로 하는 기관은 한정적이다. 한국정보화진흥원 스마트휴식센터는 이 분야에서 믿을 수 있는 기관입니다. 디지털 디톡스 테라피스트가 되기 위한 한 가지 경로는 관련 기관의 인터넷 중독 상담사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예방 교육을 받는 것입니다.

 

반응형

 

직업에 대한 전망

사람들은 디지털 기기를 계속 사용하지만, 디지털 기기에서 탈피할 방법을 찾고자 하는 욕구가 커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욕구를 스스로 통제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으며, 이때 디지털 디톡스 테라피스트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디지털 중독이 전 세계적인 이슈가 되면서 이를 전문적이고 깊이 있게 관리하고 치유할 수 있는 전문가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앞으로 디지털 디톡스 테라피스트의 역할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 함께 읽으면 좋은 포스팅

[부모정보 (Parent information)/우리아이의 고민] - 유튜브 중독보다 무서운 릴스와 쇼츠 중독 부작용과 해결

 

유튜브 중독보다 무서운 릴스와 쇼츠 중독 부작용과 해결

요즘 일 분 내외의 짧은 영상으로 이뤄진 숏폼이 인기가 매우 높습니다. 특히 유튜브 쇼츠나 인스타그램 릴스처럼 숏품콘텐츠가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은 만큼 그에 따른 문제점도 많이 발견

datascience.re.kr

[부모정보 (Parent information)/우리아이의 고민] - 게임중독인 아들 프로게이머

 

게임중독인 아들 프로게이머가 꿈이라고 합니다.

중2 아들이 게임을 너무 좋아합니다. 프로게이머가 되겠다면서 e스포츠 구단에 입단하겠다고 하는데, 물론 프로게이머로 성공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아직까지는 안정적인 일이 아닌 것 같아 걱

datascience.re.kr

[직업정보 (Job information)] - 인터넷게임중독치료전문가 무슨 직업일까요?

 

인터넷게임중독치료전문가 무슨 직업일까요?

인터넷게임중독치료전문가는 인터넷게임에 중독된 사람들을 대상으로 중독상태를 진단하고 적합한 치료방법을 제시해 중독을 치료한다. 인터넷게임중독에는 ‘6단계 치료’가 주로 시행된다.

datascience.re.kr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