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아이 진로는 진로진학상담 선생님에게...

반응형

 

 

2011년부터 진로교육과 진로상담을 전담하는 선생님을 배치하고 있습니다.

이제 학부모님들은 자녀의 소질과 적성이 궁금하시거나 자녀의 진로에 대한 고민이 있으시면 이 진로선생님을   찾아가시면 됩니다. 진로적성검사와 진로상담을 통해서 자녀를 새롭게 이해하고 미래의 꿈을 설계하는 좋은 시간이 될 것입니다.
고등학교 진로진학상담교사는 입학사정관제 전형을 전문적으로 지원합니다. 학생의 소질과 적성을 발견하고 그에 따른 지속적인 진로탐색의 결과물을 차근차근 축적한 진로포트폴리오를 관리하고 도와주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1학년 때부터 진로선생님의 관리를 통해서 충실하게 입학사정관제 전형을 준비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꼭 입학사정관제 전형이 아니더라도 진학하고자 하는 학과나 장래의 직업에 대하여 알고 대학에 진학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대학 전공을 잘 못 선택해서 방황하는 대학생이 하나 둘이 아니니까요.
중학교의 진로선생님은 보다 긴 안목에서의 진로교육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진로상담, 진로학습, 진로체험을 통하여 다양한 직업 세계를 이해하고 자신의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제 우리나라 중학생들은 자신의 꿈을 말하고 꿈을 위하여 무엇을 해야 하는지를 알게 될 것입니다.
특성화고등학교에서는 졸업 후 취업을 지원하기 위하여 직업세계의 이해 등 일반적인 진로활동 이외에 취업 포트폴리오 작성,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 준비 등을 돕고 있습니다. 진로가 정해진 아이는 방황을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자! 이제 학교 진로선생님을 찾아 가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