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흥미탐색과 인식검사로 진로 찾기.

반응형

진로흥미탐색검사와 진로인식검사로 알아보는 우리 자녀

진로흥미탐색검사는 자녀가 흥미를 느끼는 분야를 객관적으로 알 수 있는 지표가 됩니다. 또 진로인식검사는 자녀 스스로와 직업세계에 대해 어떻게 이해하고 있는지 등을 확인해 볼 수 있는 척도가 됩니다. 자녀가 진로 세계에 한 걸음 더 내딛도록 도와주는 진로흥미탐색검사와 진로인식검사에 대해 알아봅시다.  

 

[진로 돋보기 ]
진로흥미탐색검사 과정과 해석 방법을 살펴봐요!
주니어 커리어넷의 고학년 진로흥미탐색검사는 자녀가 어떤 분야에 흥미를 가졌는지 알 수 있는 유형을 알려 줍니다. 6가지 유형으로는 R(Realistic, 현실형), I(Investigative, 탐구형) A(Artistic, 예술형), S(Social, 사회형), E(Enterprising, 진취형), C(Conventional, 관습형)가 있습니다. 자녀의 진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진로흥미유형을 잘 활용할 수 있는 검사 과정과 결과 해석 방법을 알아봅시다.   

[해석 하는 방법]
□ 점수는 각 흥미유형에 대한 자녀의 흥미도가 다른 친구들과 비교해서 상대적으로 어느 수준인지를 확인시켜 주는 수치예요!
□ 반드시 추천 직업에서 자녀의 직업을 찾기보다는 비슷한 직업들이 자녀의 흥미와 잘 맞는다는 것을 인식해요!
□ 자녀의 주요 흥미 유형에 대한 설명과 추천 직업이 있으니 살펴보고, 관심 있는 직업은 연결된 페이지에서 더 자세히 살펴봐요! 


워크넷 초등학교 진로인식검사
자기탐색 자신의 특성을 종합적으로 탐색하려는 태도를 보이는지 등을 측정해요.
의사결정 성향 합리적으로 자신의 의사를 결정할 필요성을 인식하고 있는지를 알아봐요.
대인 관계성 다양한 집단 내에서 원활하게 의사소통을 하는지 등을 측정해요.
자기주도성 진로 탐색 시 적극성과 문제 해결 의지를 측정해요.
진로준비성 진로와 관련된 정보를 어떻게 수집하고 있는지 알아보는 것이에요.
직업가치관 일이나 직업에 대하여 어떠한 가치를 부여하고 있는지 알아봐요.
직업편견 성별에 따라 가져야 할 직업이 다르다고 생각하는지 등을 알아봐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