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MD가 되려면 대학의 전공은 무엇을 선택해야 할까요?

반응형

 딸아이가 고2인데 패션MD가 되고 싶다고 합니다. 그러려면 대학에서 의상디자인을 전공해야 하나요? 아니면 어떤 전공을 선택해야 하나요?




머천다이저(MD)는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기획·제작하는 일을 담당하는 직업으로서, 기획·자재 구매·생산·판매·재고 처리 등에 이르기까지 유통의 전 과정에 참여하기 때문에 상품기획자·상품개발담당자 등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패션MD는 의류산업 분야에서 일하며 주로 상품 기획과 마케팅을 담당하는데, 대부분의 기업에서 패션디자인 업무는 전문 디자이너를 고용하거나 외주를 주는 경우가 많으므로 패션MD가 디자인까지 직접 수행하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물론 디자인 지식과 기술을 가지고 있다면 신상품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기획하는 데 도움이 되겠지만 패션MD와 패션디자이너의 업무는 별개이므로 패션MD가 되기 위해 꼭 디자인을 전공할 필요는 없습니다.


  대학에서 의상학과, 의류학과와 같이 의류 관련 학과를 전공으로 선택하는 것도 도움이 되겠지만, 경영학을 전공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최근에는 패션마케팅학과를 개설한 대학도 있으므로 ‘커리어넷(www.career.go.kr) > 직업·학과정보’ 메뉴에서 의상학, 의류학, 경영학, 패션마케팅학 등 관련 학과가 개설된 대학을 검색하여 진학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채널로 진로정보를 볼수 있습니다.

아래의 배너를 클릭! '채널구독' 하기를 해주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