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이 잠수부가 되고 싶어합니다.

반응형

일반고에 다니는 고2이 아들이 있는데, 공부가 적성에 맞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본인도 공부보다는 운동이나 익스트림 스포츠 같은 것을 하기 좋아합니다. 고등학교 졸업 후, 바로 잠수부로 취업을 하겠다고 하는데, 저한테는 낯설기만 한 직업이라서요. 잠수부는 보통 어디로 취업을 하는지 궁금합니다.




잠수부는 직업 분류상 ‘잠수 및 수중기능원’으로 분류되는데, 주로 침몰된 선체의 구난 또는 회수와 관련된 업무를 수행하거나 수중시설, 구조물을 검사·수리·철거·설치하는 업무를 담당합니다. 수중에서 작업을 해야 하기 때문에 전문적인 기술과 기능을 보유해야 하며, 수상인명구조(지도관, 강사, 구조원), 스쿠버잠수, 잠수기능사, 잠수산업기사 등의 자격증을 취득해야 합니다. 또한 수중시설과 구조물을 검사, 수리, 설치하는 등의 작업을 하므로 토목, 용접, 화약, 비파괴검사, 위험물산업기사 등의 관련 자격을 갖추고 있으면 취업에 유리합니다. 이 분야의 전문가 양성을 위해 폴리텍대학 등을 비롯한 여러 대학에 산업잠수과, 해양수중과 등 관련 학과가 설치되어 있으며, 관련 협회에서 산업잠수사를 양성하는 교육을 실시하기도 합니다.


  졸업 후 진로는 경찰, 군 등에서 해양 특공대, 잠수 군무원, 잠수 관련 특수부대 부사관 등으로 진출할 수 있으며, 수중공사, 해양유전개발, 해양토목 및 측량조사, 수중촬영, 수중구조물검사 등을 하는 기업체로도 취업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채널로 진로정보를 볼수 있습니다.

아래의 배너를 클릭! '채널구독' 하기를 해주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