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수능점검 아는 문제 안틀리게, 신중하게

반응형

오답노트로 취약한유형 검토

당일 여유있게 이동 긴장덜어


■그동안 공부했던 내용 중심으로 복습해야=남은 기간을 고려했을 때 지금부터 무언가 새로운 학습을 통해 실력을 향상시키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마무리 학습은 지금까지 본인이 학습해 왔던 내용 중심으로 복습하는 것이 최선이다. 


새로운 문제를 풀기보다는 그동안 정리해 놓은 오답노트 등을 통해 본인이 취약했던 점을 확인하고 유사한 문제가 출제됐을 때 틀리지 않을 수 있도록 보완해야 한다. 마무리 학습의 기본 전략은 `모르는 문제를 맞히는 것'이 아니라 `아는 문제를 틀리지 않는 것'에 중점을 둬야 한다. 


■신체리듬 일정하게 유지하고 시간 관리 익숙해져야=수능 당일과 동일한 시간표대로 준비하면서 신체리듬을 일정하게 유지하고, 시험 시간 관리에 익숙해져야 한다. 


수능은 오전 8시40분부터 시작되지만 입실 완료 시간은 오전 8시10분까지다. 시험을 치르는 장소가 본인에게 익숙한 곳이 아니라면 이동시간을 여유 있게 가져야 혹시 모르는 상황에 대비할 수 있다. 이 밖에 수능 날 있을 수 있는 여러 상황 등을 고려해 기상, 준비 및 등교하는 습관을 들여야 한다. 특히 각 시험 영역별로 시작 시간, 종료 시간, 쉬는 시간을 동일하게 적용해 평소에 문제를 풀어보는 연습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강원일보 2018.11.13 기사발췌>

[기사 원문 보러 가기]



카카오톡 채널로 진로정보를 볼수 있습니다.

아래의 배너를 클릭! '채널구독' 하기를 해주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