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역사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반응형

 초등학교 6학년인 저희 아이는 영어에 관심이 많고, 교내 영어말하기 대회에서 상을 받은 적도 있습니다. 통역사 같은 직업이 어울릴 듯한데, 어떻게 준비해나가면 좋을지 궁금합니다.



통역은 방식에 따라 동시통역, 순차통역, 수행통역으로 구분됩니다. 동시통역은 연사의 말이 진행되는 것과 동시에 통역을 수행하는 방식이며, 순차통역은 연사의 말이 끝날 때마다 해당 내용을 이어서 통역해주는 방식입니다. 수행통역은 특정인을 근거리에서 수행하며 통역하는 방식이며, 위스퍼링통역이라고도 합니다. 통역사가 되기 위해서 반드시 특정 학과를 졸업해야 하거나 자격증을 취득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일반적으로 동시통역사는 통·번역대학원에서 국제회의 통역 전공을 한 사람들이 진출하는 경우가 많고, 일반 통역사는 대학에서 해당 외국어를 전공하거나 외국 체류 경험이 있어 해당 언어에 능통한 사람들이 활동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통역사는 외국어를 듣고 다른 언어로 말을 해야 하는 직업이므로, 해당 외국어를 모국어처럼 자유자재로 구사할 수 있는 높은 어학수준과 문장구성력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외국어만 잘한다고 해서 되는 것은 아니며, 모국어 실력이 탄탄히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또한 국제, 사회, 경제 변화에 대한 지식, 차분한 성격, 집중력과 순발력 등이 요구되므로 이러한 특성을 키울 수 있도록 지도해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채널로 진로정보를 볼수 있습니다.

아래의 배너를 클릭! '채널구독' 하기를 해주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