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고 싶은 일이 많아서 진로를 정하지 못하겠다면??

반응형

 

■ 하고 싶은 일이 많다는 것은 직업에 대해 관심이 많다는 신호입니다. 
세상에는 정말 많은 직업이 있고, 직업의 변화도 빠릅니다. 직업에 대한 정보를 접할 기회도 더욱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같은 프로스포츠 구단 안에서도 ‘운동선수’와 ‘스포츠마케터’가 하는 일과 적성이 매우 다른 것처럼, 직업의 분화 및 계층이 더욱 다양해지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선택의 폭과 고려사항도 더욱 넓어졌습니다. 이러한 직업 정보를 더 많이 접하고 관심을 가지는 만큼, 하고 싶은 일이 점점 더 많아질 수 있습니다. 알면 알수록 호기심이 생기기 때문이지요. 때문에 하고 싶은 일이 많다는 것 자체는 좋은 신호로 생각해도 좋습니다.


■ 관심 직업을 좁혀가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활용해보세요.
하고 싶은 많은 일들 중 자신에게 맞는 일들로 대상을 좁히기 위해서는 우선 적성검사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직업적성검사 결과표에 나와 있는 다양한 직업군과 직업들은 직업사전으로 연결됩니다. 이렇게 적성검사로 연결되는 직업사전을 통해 기본적인 직업정보를 탐색해볼 수 있습니다. 그 다음에 TV나 잡지 같은 다양한 경로를 통해서 추가적인 직업정보를 알아보면서 관심 직업을 점점 좁혀나가 보세요.


■ 직업적성뿐만 아니라 직업흥미를 함께 고려해보세요.
직업을 선택할 때 가장 이상적인 방향은 흥미가 높으면서 적성 또한 높은 직업을 선택하는 것일 것입니다. 그러나 이렇게 적성과 흥미가 모두 높은 직업을 선택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기도 합니다. 직업적성 및 직업흥미 검사 결과도 서로 비교해보고, 많은 체험을 해보면서 직업의 선택범위를 좁혀 나가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