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그리기를 좋아하는데 저의 진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반응형

저는 어렸을 때부터 그림그리기를 매우 좋아했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게임도 흥미가 생겼습니다. 그래서 게임과 그림이 연관된 직업을 찾아보니 캐릭터·그래픽디자이너라는 직업이 있더라고요. 그런데 저는 디자인을 잘하는 것도 아니고 컴퓨터에 대해서도 기본적인 것 밖에 모르기 때문에 게임회사에 들어가기는 힘들 거라고 생각됩니다. 제가 원하는 꿈이긴 하지만 도전하기에는 힘들 것 같은데, 지금이라도 저에게 맞는 다른 직업을 찾아보는 게 좋을까요?

 

 

 

게임 캐릭터·그래픽 디자이너를 꿈꾸는 사람이 처음부터 모든 지식이나 능력을 갖추고 있어야 하는 것은 아니에요. 지금은 전문적으로 직업교육을 받은 상태가 아니라 학교에서 정규교과를 공부하고 있는 '학생'이므로 디자인이나 컴퓨터와 관련된 지식이나 기술 모든 면에서 부족한 것은 당연하답니다.

 

게임 캐릭터·그래픽 디자이너는 게임기획자 및 시나리오작가와 회의를 통해 디자인을 구성하고, 게임의 특성에 맞게 캐릭터와 배경화면 등을 디자인하는 일을 해요. 이때 필요한 도구나 디자인 이론에 관한 것들은 대학의 관련학과 또는 사설학원 등을 통해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는 것들이지요. 그러므로 지금은 좋아하는 그림을 열심히 그려보거나 미술학원에 다니면서 기초적인 능력을 기르는 것도 좋겠어요. 친구들이나 선생님과의 관계를 잘 유지해나가는 것 역시 진로를 위해 할 수 있는 것 중 하나랍니다. 위에서 소개했듯 게임 디자이너는 다양한 직군(기획 등)과 커뮤니케이션을 잘 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이지요.

 

앞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나이이므로 지금 상태를 가지고 나의 가능성을 판단하는 것은 매우 섣부른 결정이에요. 중요한 것은 앞으로 학교생활, 취미생활, 대인관계 등을 통해 나만의 꿈을 키워가려는 자세랍니다. 자신감을 가지고 꿈을 이루기 위한 노력을 차근차근 해나갔으면 합니다. 
 

카카오톡 채널로 진로정보를 볼수 있습니다.

아래의 배너를 클릭! '채널구독' 하기를 해주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