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과·제빵을 하고 싶은데 전문학교와 전문대학 중 어디를 가는것이 좋을까요?

반응형

 

 

제과·제빵으로 대학을 가고 싶은 고3 학생입니다. 인터넷에서는 제과·제빵은 이론보다는 실습이 더 필요하다면서 전문학교를 추천하는 글이 많이 보이더라고요. 주변에서는 그래도 전문대를 가라고 하고요. 전문대를 바라보고 수능공부를 계속 하는 게 나을지, 아니면 전문학교를 가는 것이 나을지 결정을 내리지 못하겠어요

 

전문학교와 전문대학을 고민하는 친구들에게는 이런 조언을 해드릴 수 있어요. 정보의 출처가 어디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출처가 불분명할 경우 부정확한 정보일 가능성이 크기 때문입니다. 각 교육기관의 장점과 단점을 꼼꼼히 비교해 보아야 합니다. 전문대학, 전문학교와 관련된 정보들은 장점만을 이야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전문대학과 전문학교를 비교하여 각각의 단점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두 교육기관의 학비가 한 학기 당 얼마인지도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가능하다면 두 교육기관을 직업 방문하여 시설과 교육환경을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두 교육기관의 입학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두어야 합니다.

 

위의 사항들 이외에도 자신의 특성이나 상황 등 고려해야 할 사항이 많아요. 혼자서 결정이 어렵다면 학교에 계신 진로진학상담선생님께 상담을 받아보는 것도 좋겠어요. 자신의 미래를 결정하는 중요한 시기이므로 급하게 결정하기 보다는 여러 정보들을 탐색해보고 신중하게 결정하길 바랄게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