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공학과에 대해서 알고 싶어요.

반응형

 

21세기 유망 산업분야인 게임산업은 미래 사회에 적합한 영상과 컴퓨터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는 고부가가치의 아이디어 산업입니다.

게임공학과는 게임의 특성을 우리 생활과 밀접한 산업 활동과 연결시켜 게임의 논리를 업무 처리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학문 분야입니다.


게임공학과는 산업체에서 필요한 고급 게임의 개발 및 연구 인력을 양성하고 있답니다. 먼저 게임 제작 및 개발에 기본이 되는 애니메이션과 3D 컴퓨터 그래픽 기술을 익힙니다. 그 다음 게임 프로그래밍, 프로그래밍 언어, 컴퓨터 네트워크 등을 통하여 고급 게임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수 있는 지식을 습득하지요. 컴퓨터 프로그래밍에 관련하여 소질이 있다면, 게임공학과의 거의 모든 교과목을 즐겁게 이수할 수 있습니다.


게임공학과를 졸업한 후에는 주로 게임 업계 혹은 관련 업계로 진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잘하는 학생은 분야를 막론하고 취업이 잘된답니다. 프로그래머로서 영어 실력이 뛰어나면 외국 회사로 진출할 수도 있지요. 또한, 게임이 아닌 기능성, 교육용, 프로젝트 단위의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거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개발 분야로의 진출도 활발합니다. 


게임산업은 21세기 유망 산업 중 하나로 첨단 기술 집약적 산업입니다. 스마트폰 사용자 수가 크게 늘어남과 동시에 모바일 게임산업 규모 또한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게임산업 관련 종사자 수도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