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학과에 대해서 알고 싶어요.

반응형

 

우리주변에는 소외된 분들을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헌신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사회복지학은 산업화와 현대화에 따른 가족 및 아동 문제, 노인 문제, 청소년 비행 문제 등 많은 사회 문제들의 해결 방법을 연구하고 이를 실천하는 학문입니다.


■ 어떤 능력이 필요하나요?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협동심, 원만한 대인 관계를 유지시킬 수 있는 의사소통 능력이 필요합니다. 또한, 사회형과 탐구형의 흥미를 가진 사람에게 적합하며, 남에 대한 배려, 사회성, 정직성 등의 성격을 가지고 있다면 유리하답니다.
■ 무엇을 배우나요?

사회복지에 필요한 인간 중심의 철학을 바탕으로 총체적 이론과 응용 방법을 연마합니다. 또한, 해외 각국의 사회복지 성공 사례를 비교?연구하여 보다 넓은 시야에서 사회복지 정책에 접근하며, 아울러 임상학적 접근 방법도 함께 배운답니다.
■ 졸업한 후 진로는요?

한국장애인촉진공단, 한국청소년상담원, 한국보건사회연구원, 복지관(노인복지관, 종합사회복지관), 사회복지시설 등의 공공 기관 및 연구소(사회조사연구소, 사회정책연구원, 사회과학연구소) 등 여러 분야로 진출하고 있습니다. 또한, 일반 공무원, 사회복지사, 상담전문가, 직업상담 및 취업알선원, 놀이?미술 치료사, 사회과학연구원 등의 직업 분야에 종사할 수 있습니다.
■ 전망은 어떤가요?

최근 산업화, 정보화 및 핵가족화로 인해 발생하는 각종 문제 및 복지국가 실현이 국가적 중요 과제가 되고 있는 만큼 각종 문제들이 사회적으로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사회복지를 전문적으로 공부한 사람들이 더 많이 필요해지고 있어 전망이 매우 밝은 학과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