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강사는 무슨 직업일까요?

반응형

 

 

21세기는 금융, 보험, 운수, 통신, 관광, 광고 등 지식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산업의 시대입니다. 경제 발전과 함께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서비스 산업이 발달하고 있습니다. 서비스강사는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 문화를 만들고, 효율적인 서비스 제공 방법을 교육하는 직업입니다.

 

■ 하는 일

서비스와 관련된 분야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갖춰야 할 태도, 대화법, 전화예절, 복장, 표정관리 등 기본적인 서비스 정신 및 태도와 함께 직장 생활에서 사람들과의 관계를 원만하게 하기 위한 기본적인 예절에 대해서 교육합니다. 또한 기업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기업교육 및 기업이미지 개선을 위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관리하는 일도 합니다.

 

■ 적성 및 흥미

서비스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는  직업이므로 사람들을 잘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성격이면 더욱 좋습니다. 또한 서비스 교육은 자신의 경험을 나누는 일이므로 서비스가 일어나는 환경에 직접 노출되어 다양한 경험을 해 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 되는 길

서비스강사가 되기 위한 전공이나 학력의 제한은 없습니다. 서비스강사와 관련된 전문교육기관을 통해서 서비스강사 양성 과정을 수료한 후 일 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에 관한 지식이 필요하므로 호텔경영, 관광경영, 경영학과 등에 개설된 서비스 관련 과목들을 수강하면 좋습니다.

 

■ 전망 

현대사회는 무형의 가치를 창출하는 서비스 산업 시대입니다. 사회가 발전하고, 사람들이 높은 질의 서비스를 원하게 됨에 따라서 서비스에 관한 전문적인 교육을 할 수 있는 서비스강사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앞으로 서비스산업에 관한 깊이 있는 지식과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는 서비스 강사의 수요는 높아질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