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체능에 관심이 많다면 어떻게 진로를 선택해야 할까요?

반응형

아이가 축구선수가 되고 싶다고 합니다. 

예체능은 힘들 것 같기도 하고 영 엄두가 나지 않습니다. 어떻게 이끌어 주어야 할까요?



아이의 꿈을 위한 노력을 지지해주세요.  


운동선수, 연예인이 꿈이 아이들이 많습니다. 이런 아이들을 어떻게 지도해야 할지 고민이 많으시지요. 공부하기 싫어서 그런 것은 아닌지, 그냥 취미로 하면 어떨지, 재능은 있는지, 너무 힘들지는 않을지 많이들 고민하십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할 때 아이들은 힘든 것도 참아낼 수 있습니다. 꼭 운동선수, 연예인으로 성공하지 않아도 그 마음을 부모님이 알아주고 노력했던 과정은 아이들이 성장해 나가는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기회가 된다면 그 꿈을 위한 노력을 지지해 주세요.  


재능과 가능성은 해당 분야의 전문가와 상담해 보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아이들이 그 일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꼭 그 직업을 선택해야 하는 것은 아니지요. 대신 흥미를 갖고 있는 활동을 충분히 해 보는 것은 중요합니다.  


한편 흥미는 있으나 재능이 부족하거나 현실적인 조건이 그 일을 할 수 없게 되었을 때에는 직업 선택의 폭을 넓히는 기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직접적으로 그 일을 하지 않아도 관련 분야의 다른 일을 생각해 볼 수 있겠지요. 야구선수 대신 스포츠 전문 아나운서, 기자, 재활 트레이너, 스포츠용품 전문 판매점 운영 등등.. 자녀가 직접 부딪혀 보는 과정에서 부모님이 믿고 기다려 주신다면 어떤 경험도 소중한 자양분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카카오톡 채널로 진로정보를 볼수 있습니다.

아래의 배너를 클릭! '채널구독' 하기를 해주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