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행정학과에 대해서 알고 싶어요.

반응형

 

보건행정학은 국민의 건강을 증진시키고, 국가와 사회의 보건의료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학문입니다. 보건행정학은 사회과학뿐만 아니라 인문학, 자연과학과 해부학, 생리학, 병리학 등을 종합적으로 배우는 학문입니다. 의료산업이 국제화됨에 따라,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보건행정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것이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 무엇을 배우나요?

보건행정학은 보건행정 전반에 관한 이론과 실무를 배웁니다. 기초의학용어, 보건통계학, 보건행정학 등을 공통적으로 배웁니다. 세부적으로, 보건의료 정책 분야에서는 보건의료 정책학, 의료관계법규, 의무기록 관리학 등을  배우고, 보건의료 경영분야에서는 보건경제학, 보건회계학, 병원경영론 등을 배웁니다.


■ 이와 관련된 대학의 학과는요?

주로 대학의 보건과학대학이나 보건의료계열에 소속되어 있고 보건행정학과, 보건과학과, 보건학과, 병원행정학과, 보건정보행정학과 등 다양한 이름으로 학과가 개설되어 있습니다. 학교에 따라서는 경영대학에 의료경영학과, 의료경영학전공의 이름으로 소속되어 있기도 합니다.


■ 졸업한 후 진로는요?

보건행정학 전공자들은 대학병원이나 개인병원과 같은 의료기관이나 보건행정관련 연구소에서 연구원으로 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공공기관이나 보험회사, 제약회사 같은 일반 기업에도 취업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