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과에 대해서 알고 싶어요.

반응형

 

경제학과는 우리의 삶과 가장 밀접한 관련이 있는 가계, 기업, 정부가 시장에서 어떻게 움직이고 있는지에 대해서 배우는 학과입니다. 현대사회의 복잡한 경제문제를 다양한 경제이론과 통계적 분석을 통해서 체계적이고 합리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이 학과의 교육목표입니다.


■ 무엇을 배우나요? 경제학과에서는 크게 가계와 기업이 경제활동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연구하는 미시경제학과 국민소득, 소비, 투자, 고용 등이 국민경제 전반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연구하는 거시경제학을 배웁니다. 이 밖에도 경제문제를 수학과 통계학을 이용해 분석하는 계량경제학, 정부의 정책이 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는 경제정책학 등을 배웁니다.

 

■ 이와 관련된 대학의 학과는요?  주로 대학의 사회계열에 경제학과의 이름으로 학과가 개설되어 있습니다. 학교에 따라서는 디지털경제학과, 산업경제학과, 금융경제학과, 소비자경제학과 등 다양한 이름으로 학과가 개설되어 있습니다.

 

■ 졸업한 후 진로는요?  졸업 후에는 경제와 관련된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일 할 수 있습니다. 경제학 분야의 연구자나 학자가 될 수도 있고, 일반회사의 금융관련 사무원이 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졸업생들은 금융 산업 분야의 증권 중개인이나 은행원, 외환딜러, 펀드매니저 등으로 진출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