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와 함께 하는 방학활동체험

반응형

아빠와 함께하는 방학활동 체험


 최근 학교 현장에는 새로운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바로 자녀의 진로교육에 아빠가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활동이 늘어나고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변화는 아빠가 중심이 되어 자녀의 진로교육을 함께 할 수 있다는 것에 대한 긍정적인 시사이기도 합니다.


예를 들면, 한 초등학교에서는 진로직업 체험의 일환으로 요리대회, 캠프파이어, 영화 감상, 미니 올림픽 등 가족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아빠가 직접 자신의 직업과 관련된 특성, 요구되는 소질, 적성, 직업적 보람 등에 대해 이야기해주는 강의와 실습을 시행하는 학교도 점차 늘고 있습니다.


  아빠와 함께 이런저런 활동을 하며 아빠의 직업에 대해 알게 된 아이들은 “아빠가 자랑스럽다”, “아빠처럼 열심히 일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아빠와 함께하는 진로교육은 책이나 매체로 전달하는 교육이 아닌, 부모로부터 생생한 정보를 듣고 실제 직업을 체험하므로 아이들에게 보다 가깝게 와 닿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자녀들에게 아빠에 대한 자부심을 갖게 하고, 자녀와 깊은 대화를 할 수 있는 계기가 되는 등 아빠와 자녀 간의 유대감 형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부모님이 가진 다양한 경험과 재능을 자녀에게 나누어주고, 자녀와 소통을 나누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부모님께서 자녀의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직접 만들 수 있습니다.


  학교 외에도 각 지역의 박물관, 도서관, 과학관, 천문대 등 공공기관에서 아빠와 자녀가 함께하는 진로활동 프로그램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변 공공기관의 프로그램을 살펴보고 자녀와 함께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카카오톡 채널로 진로정보를 볼수 있습니다.

아래의 배너를 클릭! '채널구독' 하기를 해주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