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적이 낮은 문과인 나의 자녀 간호학과는 어디로 가야하나요?

반응형

딸아이가 문과 내신 3등급 중후반으로 간호학과를 지망하고 있습니다. 이 성적으로는 간호학과에 가기가 힘들다고 하던데, 혹시 교과전형으로 넣을 수 있는 대학이 없을까요? 



간호학과는 자연계열 단과대학에 개설되어 있어서 이과 계열 학생들을 대상으로 선발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러나 인문학적 소양을 갖춘 간호사가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인문계열 학생을 별도로 선발하는 대학들이 있는데, 수도권 소재 대학으로는 연세대, 한양대, 중앙대, 경희대, 성신여대, 인하대, 가톨릭대, 가천대 등이 있습니다. 또한 계열 구분 없이 학생을 선발하는 학교들도 있는데, 그중 수학B와 과탐을 포함하는 대학은 인문계열 학생이 지원하기 어렵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는 가능합니다.


  교과전형의 경우 합격선이 매우 높은 편입니다. 또한 수능최저학력기준이 없는 경우에는 더더욱 합격선이 높습니다. 따라서 3등급대로는 합격 가능 대학을 찾기가 어려울 수도 있지만 간호사는 간호사 면허시험을 통해 면허를 취득한 경우에만 해당 업무를 수행할 자격이 주어지는 직업이며, 면허시험 합격 여부는 개인의 능력에 달린 것이지 대학의 인지도에 좌우되는 것은 아니므로, 담임 선생님이나 진학 담당 선생님의 도움을 받아 전년도 합격 점수를 바탕으로 합격 가능성이 있는 대학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채널로 진로정보를 볼수 있습니다.

아래의 배너를 클릭! '채널구독' 하기를 해주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