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구에서 일하고 싶다면 어떻게 지도해야할까요?

반응형

저희 아이는 유니세프와 같은 국제기구에 관심이 많습니다. 영어도 잘하는 편이고, 성격도 활발해서 아이에게 잘 맞는 직업 같은데, 국제기구에 들어가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UN, 유니세프, 유네스코, 국제노동기구 등의 각종 국제기구에서는 일반적으로 전문직원(Professional Staff), 현장직원(Field Service Staff), 일반직 직원(General Service Staff)으로 나누어서 직원을 채용합니다.


  전문직원은 전문지식이나 기술?경험 등을 활용하여 업무를 수행하며, 채용은 공석공고를 통해 국제적으로 이루어집니다. 채용 즉시 일할 수 있는 전문성이 요구되며, 실무자급인 P급과, 관리자급인 D급으로 구분됩니다.



  현장직원(필드전문가)은 해당 전문 분야에 대한 광범위한 지식과 경험을 보유한 사람을 채용하며, 개도국에 대한 기술원조사업의 일환으로 원조 수혜국의 요청에 따라 3개월에서 3년 정도 파견되는 방식으로 근무합니다.


  일반직 직원은 비서, 타이피스트, 운전기사 등 일상적인 일부터 전문 업무에 이르기까지 업무 범위가 포괄적이며 대부분은 현지에서 채용합니다. 외교부 국제기구 인사센터 홈페이지(http://www.unrecruit.go.kr)에서 보다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니 자녀와 함께 살펴보시고, 국제기구 인턴십을 통해 경험을 쌓도록 조언해주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카카오톡 채널로 진로정보를 볼수 있습니다.

아래의 배너를 클릭! '채널구독' 하기를 해주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