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자가 되려면 대학교를 가야하나요? 간다면 무슨학과 가야하나요?

반응형

 

광고기획자는 사회와 광고시장의 변화를 잘 읽어야 합니다. 그리고 이런 변화를 광고에 반영하여 소비자의 눈길을 끌 수 있는 새롭고 참신한 광고를 제작할 수 있어야 해요. 이를 위해서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사고를 할 수 있어야 하지요. 또한 광고의 기획의도를 광고주에게 설득시키고 광고계약을 체결해낼 수 있는 세일즈 능력과 협상능력도 필요합니다.


이러한 능력은 대학에서만 배울 수 있는 것은 아니랍니다. 늘 창의적으로 생각하는 자세를 연습하는 것이 필요해요. 무엇보다 실무 경험을 쌓거나 공모전에서 입상을 하는 등 광고와 관련된 경력을 차곡차곡 채우는 것이 중요하지요.


광고는 우리 생활 전반에 걸쳐 있기 때문에 모든 학문에서 다루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에요. 만약 대학진학을  선택하게 된다면 광고(홍보), 신문방송, 경영, 심리, 사회학 계열에 대한 공부를 두루 하는 것이 좋아요.


중요한 것은 우선 광고기획자로서 자신의 재능을 객관적으로 바라보고 현재 부족한 부분이 무엇인가, 대학에서 얻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를 꼼꼼히 따져본 후에 대학진학에 대해 고민하는 것이 좋겠어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