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번역학과 전망 및 전국대학리스트

반응형

통번역학과 전망 및 전국대학리스트
통번역학과 전망 및 전국대학리스트

https://get-your-way.tistory.com/485

 

결혼이민자 통번역지원사는 무슨 직업일까요?

결혼이민자 통·번역지원사는 입국 초기의 결혼 이민자들이 정착 단계에서 경험하는 의사소통 문제를 해결하고 한국사회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 일을 한다. 결혼이민자로, 한국어실력

datascience.re.kr

학과 미래 전망

통번역학은 언어 간의 의사소통을 중재하고 문화적 차이를 이해하는 데 중점을 둔 학문으로, 국제 비즈니스, 정치, 문화 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통번역학의 전망은 긍정적이며 계속해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글로벌화의 진전으로 인해 다양한 국가와 기업 간에 의사소통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통번역학 전문가의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으며, 다양한 언어와 문화에 능통한 전문가들이 더 많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기술의 발전도 통번역 분야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과 기계번역 기술의 발전으로 자동번역 시스템이 발전하고 있지만, 여전히 인간의 이해와 문화적 맥락을 고려하는 통번역 전문가의 역할은 대체할 수 없습니다. 또한, 국제 협력과 다문화 이해의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통번역학이 다양한 분야에서 요구되고 있습니다. 정치, 경제, 의료, 법률 등 각 분야에서 통번역학 전문가의 기여가 크게 중요시되고 있으며, 이는 향후 통번역학이 더욱 발전할 동력이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학과정보

통역과 번역은 외국의 사회 구조 및 문화를 심도 있게 이해하기 위한 인문학적 토대라고 할 수 있습니다. 통번역학과에서는 해외 지역 연구에 필수적인 현지화 능력과 우수한 언어 능력을 지닌 전문인을 양성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통번역학과는 독일어, 스페인어, 이탈리아어, 중국어, 아랍어, 일본어, 태국어, 말레이ㆍ인도네시아어 등 세계 각 지역의 언어와 문화적 다양성을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글로벌 인재 양성을 교육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학과의 특징

통번역학과는 언어 그 자체를 실용적ㆍ체계적으로 배우고 통번역의 실제적인 기술을 공부하는 것으로, 실용에 초점을 맞춘 학문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학생에게 필요한 적성과 흥미

평소에 외국 영화나 드라마, 소설 등을 보며 한국어 또는 다른 나라의 언어로 번역하는 것에 흥미가 있다면 좋습니다. 관심 있는 국가의 언어뿐만 아니라 사회, 경제, 문화 등 더 넓은 범위의 정보까지 파악하고, 또한 이와 연관 지어 통번역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었다면 유리합니다.

 

반응형

 

개설대학 목록

서울특별시 경희대학교(제1캠퍼스) 응용영어통번역학과
서울특별시 동국대학교(제1캠퍼스) 영어영문학부 영어통번역학전공
서울특별시 한국외국어대학교(제1캠퍼스) 영어통번역학과
부산광역시 부산외국어대학교(제1캠퍼스) 영어학부(영어통번역전공)
부산광역시 영산대학교(제2캠퍼스) 한・베트남통역전공
경기도 한국외국어대학교(제2캠퍼스) 영어통번역학부
경기도 한국외국어대학교(제2캠퍼스) 영어통번역학전공
경기도 한세대학교(제1캠퍼스) 영어통상통역학과
충청남도 나사렛대학교(제1캠퍼스) 수화통역학과
충청남도 나사렛대학교(제1캠퍼스) 수어통역교육전공
충청남도 나사렛대학교(제1캠퍼스) 수어통역문헌정보학과
충청남도 상명대학교(제2캠퍼스) 통・번역학전공
경상북도 대구대학교(제1캠퍼스) 한국어교육학부(한국어통번역학전공)
경상북도 영남대학교(제1캠퍼스) 영어통번역전공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