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창업을 하고 싶다고 한다면.. (진로정보)

반응형

자녀가 미래 사회에 적합한 인재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창의적인 진로 교육이 필요합니다. 창업가정신에 필요한 핵심 역량을 살펴보고 창의적인 사고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자녀의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진로와 연결시켜 봅시다.

 

창업가정신이 필요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창업가정신은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응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려는 태도나 행동 양식을 말합니다. 경기 침체, 고령화 등 세계 경제 환경이 점차 달라짐에 따라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역량을 갖춘 인재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창업가정신은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발전시켜 문제를 해결하고 가치를 창출한다는 점에서 이러한 요구에 걸맞은 태도·행동양식입니다. 자녀가 창의성, 문제해결력, 도전정신을 두루 갖춘 창업가정신을 기른다면 미래 직업세계에 대비할 수 있을 것입니다.

 

창업가정신은 어떻게 길러줄 수 있나요

초등학교에서 다루는 창업가정신 함양 교육은 변화하는 미래사회에 대한 대응역량으로서 창업가정신의 중요성을 알고, 내 주변의 문제 상황을 중심으로 창업가적 관점과 태도를 적용하고 실험하는 것이 중심입니다. 미래 사회의 변화가 우리의 삶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생각하고, 창의적으로 도전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때 스스로 새로운 기회를 탐색하고 목표를 세운 다음 다른 사람들과 함께 준비하는 과정 속에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창업가정신과 연결되는 핵심역량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창업가정신의 핵심역량
가치창출 역량 도전 역량 자기주도 역량 집단창의 역량
사회적으로
필요한 가치를
찾아볼 수 있어요



실패를 하더라도
끊임없이
도전할 수 있어요



스스로 무엇이
필요한지 알아내고
적극적으로
해낼 수 있어요
다른 사람의
의견을 들으면서
함께 협력할 수
있어요

출처: 온라인 창업체험교육 플랫폼 YEEP > 핵심역량 진단> 핵심역량 진단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