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진학준비를 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고교 진학 준비는

어떻게 하나요?

 

중학생 자녀의 고등학교 선택은 대학 진학 혹은 취업과 연결되는 진로 결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중학생들은 자신의 진로 목표에 따라 고등학교 진학 계획을 미리 수립하고 준비하면 좋습니다. 고교 진학 준비는 어떻게 하면 좋을지 알아봅시다.

 

학교 유형, 자녀의 성향과 희망 진로 등을 고려해요

요즘 고등학교 진학은 학부모님의 청소년 시절과 사뭇 다를 것입니다. 일반고등학교와 특수목적고등학교, 특성화고등학교, 자율형고등학교까지 각 기관의 설립 목적에 따라 다양한 유형의 고등학교가 존재하기 때문이지요. 고등학교 진학은 우리 자녀의 미래 진로 방향을 결정하는 첫 단추이므로, 자녀의 성향과 원하는 진로, 거주 지역, 성적 등을 고려해 신중히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교 진학 준비에 도움 되는 두 가지 대화 주제

중학생 자녀의 진로에 더 많은 도움을 주는 고등학교를 선택하려면 두 가지 주제를 정해 자녀와 대화 나누어 보세요. 첫 번째 주제는 자녀의 적성과 흥미, 능력입니다. 자녀가 좋아하고 잘하는 분야는 무엇인지 진로 의사결정을 내리면 고등학교 선택이 보다 명확해질 것입니다. 두 번째 주제는 고교 진학에 대한 정보입니다. 고교 계열의 특성과 전공을 알아보고 관련된 진로 분야에 대해 대화 나누어 보세요. 학부모님과 대화를 나누고 정보를 찾아보면서 자녀는 고교 진학에 대한 생각이 정리될 것입니다.

 

학부모 대상 고교진학설명회

2021년 전·후기 고등학교 현황과 고교 전형에 대한 정보, 선발 방법 등 고등학교 진학에 필요한 정보를 알아봅시다. 중학생 자녀가 고등학교 진학에 대한 정보를 많이 수집하고 미리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