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계 자연계의 미래 인기직업은 무엇일까요?

반응형

인문계와 자연계·이공계의

미래 직업군은?

 

인문계 성향의 학생과 자연계·이공계 성향의 학생은 흥미와 적성, 강점 등이 서로 다릅니다.

대학 전공 선택이나 진로탐색의 방향도 조금씩 달라집니다. 인문계, 자연계·이공계의 미래 직업군을 알아보면서 우리 자녀의 진로 방향을 함께 찾아가 봅시다.

 

인문계와 자연계·이공계 성향 학생의 흥미와 적성, 강점은 무엇일까요?

인문계 성향의 학생은 주로 인간과 사물에 대한 세밀한 관찰력과 호기심이 강점입니다. 자신의 생각을 글로 잘 표현하지요. 논리적인 설득력과 다른 사람의 반응을 예측하는 통찰력도 좋습니다. 반면에 자연계·이공계 성향의 학생은 공간지각력과 수리·논리력이 뛰어납니다. 분석적 사고를 통해 기계나 시스템 등을 잘 이해하고 다룰 줄 압니다. 이렇게 조금씩 다른 특성은 학생들의 전공과 직업 선택에도 영향을 줄 것입니다.

인문계 학과 예시

자연계·이공계 학과 예시

경영학과, 행정학과, 문예창작학과,

국어국문학과, 심리학과, 통번역학과

기계공학과, 전기공학과, 컴퓨터공학과,

화학공학과, 건축학과, 생명공학과

 

<전공 계열별 신직업 살펴보기>

인문계

자연계·이공계

노년 플래너

노인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남은 인생을 살아갈 수 있도록 중년 이후의 삶을 살아가기 위한 계획을 세워 줍니다.

 

지식재산전문가

특허, 브랜드, 디자인 등 지적 활동으로 발생하는 지식재산을 만들어 내고 이를 활용하거나 보호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스포츠심리상담원

갑작스러운 부상과 운동 실력이 낮아져 생기는 고민, 경기에 대한 부담과 스트레스, 지도자나 동료와의 다툼, 가족 문제나 결혼 문제 등 스포츠와 관련된 문제와 개인 문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심리상담과 교육을 합니다.

신재생에너지전문가

태양광, 풍력, 지열, 바이오 에너지, 연료전지, 수소 에너지 등을 이용해 전기를 생산하고 이용하는 기술을 개발합니다.

 

무인자동차엔지니어

무인 자동차가 도로를 달리는 데에 필요한 전문 분야의 첨단 기술을 설계하고 개발하는 일을 합니다.

 

인공지능전문가

인간만이 갖고 있는 특징을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컴퓨터와 로봇 등이 인간처럼 생각하고 결정을 내리도록 하는 기술을 개발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