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전공학부에 대한 궁금증

반응형

 진로 경로를 열어 두다

자율전공학부

 

대학에 설치된 자율전공학부는 다양한 과목과 전공을 경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우리 자녀가 아직 진로 결정을 하지 못했다면 자율전공학부에 대한 정보를 알아봅시다. 고등학생 자녀의 진로 경로가 활짝 열리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대학 진학 이후에도 진로 고민은 계속됩니다

회계학과에 재학 중인 대학생 2학년 ○○○ 씨는 1학년 2학기 때부터 회계가 어렵고 적성에 맞지 않는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선생님과 학부모님의 추천으로 회계학과에 입학했으나 전공 공부를 해 보니 과연 이 공부가 내가 원하는 것인가하는 고민을 하게 된 것이지요. ○○○ 씨처럼 대학 입학 이후에도 진로 문제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참고 : 커리어넷(www.career.go.kr) > 진로상담 > 상담보기 > ‘학과와 진로가 고민됩니다검색

 

‘자율전공학부’에서 한걸음씩 진로 결정해요

진로 선택은 어렵고도 중요한 과정입니다. 고등학생은 진로를 결정하지 못해 고민에 빠지기도 하지요. 대학교에 설치된 자율전공학부는 학생들이 자신의 삶과 비전에 대해 좀 더 고민하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학생들이 일정한 교양 과목과 기초 소양 교육을 이수한 다음 전공을 선택할 수 있는 학부이지요. 자율전공학부는 자신의 적성과 진로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했으나 답을 찾지 못한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됩니다.

 

자율전공학부, 어떤 학생에게 적합할까요?

자율전공학부는 다양한 전공을 탐색해 진로를 찾아가고 싶은 학생이 입학하면 도움이 됩니다. 자율전공학부에 입학하면 다양한 학과에 대한 정보를 스스로 수집하고, 자신에게 맞는 전공을 선택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따라서 자신의 진로를 능동적이고 주체적으로 고민하고 결정하는 자세를 기르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