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를 좋아하는 우리 아이가 갈만한 대학 학과를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미디어 콘텐츠를 만드는 수많은 학과, 차이점은?

같은 직업을 가진 사람들은 서로 비슷한 일을 하지만 출신 학과가 모두 같지는 않습니다.

학과·전공마다 배우는 내용도 조금씩 다릅니다. ‘미디어 콘텐츠 창작자와 연관된 여러 학과·전공을 비교해 봅시다.

 

미디어콘텐츠학과

광고, 드라마, 방송, 신문, 모바일 등 여러 미디어 매체에 대한 이론과 미디어 윤리, 심리학에 대해 배웁니다. 미디어 콘텐츠 창작자뿐만 아니라 광고기획자, 방송평론가 등 다양한 미디어 분야의 직업인이 될 수 있습니다.

디지털콘텐츠창작학과

그래픽소프트웨어나 모션그래픽 등을 활용해 디지털 콘텐츠를 개발하는 방법을 배우고 응용 글쓰기 제작 능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영상조명과 영상편집, 촬영, 스마트미디어에 대해 배워 촬영기사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미디어영상학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내용뿐만 아니라 언론과 미디어산업 분야에서 중요성이 높아지는 영상 분야의 이론을 교육합니다. 영상언어와 문화에 대해 배우며 방송기자나 프로듀서 등으로 진출하기 좋습니다.

영상콘텐츠융합학과

영상미디어와 관련된 사회문화적 현상과 다큐멘터리 제작·편집에 대한 이론과 실기를 익힙니다. 영상 제작·편집에 대한 경험을 통해 문화콘텐츠전문가나 영상녹화기사, 편집기사로 활동하기 좋습니다.

자료 출처 : 대입정보포털 어디가(www.adiga.kr) > 대학/학과/전형 > 학과정보

www.adiga.kr

 

대학입학정보 포털

 

www.adiga.kr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