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 대비, 융화의 인재가 필요하다.

반응형

융합의 시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접어들면서 서로 다른 직무와 기술이 융합된 다양한 직업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대학에서는 다중전공과 융합전공이 확대되고 있으며, 다양한 분야를 넘나들 수 있는 유연성이 중요한 역량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하나의 진로가 아닌 자녀의 역량을 모두 발휘할 수 있는 진로들을 탐색해보세요. 자녀가 창의인재로 준비될 수 있도록 융합인재 교육을 활용해보세요.


다양한 전공들의 융합

직업의 융합에 따른 변화는 대학교에서도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학과의 칸막이를 없애고 경직된 학사제도를 완화하는 융합 전공학부, 유연 학기제 등 많은 대학이 제도 개선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 경영학과 + 경제학과 + 응용통계학과 + 수학과 = 금융공학 전공


· 경영학 + 디지털이미지학 + 광고홍보학 = 창업학 전공


· 국어국문학과 + 심리학과 + 철학과 + 첨단영상학과 = 문화콘텐츠 전공


4차 산업혁명 시대는 이처럼 다양한 영역의 융합 역량을 갖춘 창의적 인재를 요구합니다.


융합인재교육 STEAM으로 진로탐색하기

창의성 S.T.E.A.M 과학 Science 기술 Technology 공학 Engineering 예술 Arts 수학 Mathematics

STEAM 교육은 과학(S), 기술(T), 공학(E), 예술(A), 수학(M) 5개 분야에 중점을 두어 과학기술에 대한 학생의 흥미와 이해를 높이고 과학기술을 기반으로 한 융합적 사고력을 키우는 교육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학습에서뿐 아니라 진로탐색에도 STEAM 교육을 활용할 수 있는데, 예컨대 수학과 미술을 좋아한다면 두 가지 영역을 융합할 수 있는 건축가를, 기계공학과 음악을 좋아한다면 음향엔지니어를, 화학과 미술, 자연을 좋아한다면 친환경 에너지전문가 등의 융합 진로를 탐색해볼 수 있습니다. 융합인재교육으로 자녀가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카카오톡 채널로 진로정보를 볼수 있습니다.

아래의 배너를 클릭! '채널구독' 하기를 해주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