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경기술자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반응형

▼ 직업 개요

 - 조경기술자는 정원, 가로, 공원 등을 지형과 용도에 맞게 계획 및 설계하며, 조경공사를 관리·감독하고 조경시설을 유지·관리하는 사람입니다.


 ▼ 직무 내용

 - 고객과의 협의를 통해 조경설계 계획을 수립하고, 지역별로 최적의 조경설계 기준을 설정합니다.

 - 나무, 관목, 정원, 안뜰, 바닥 등과 같은 특성을 반영해 상세한 제도 작성을 준비하며, 비용 견적을 냅니다.

 - 지형적 위치 선정, 토양식물의 성장도 등과 같은 대기 조건에 관한 자료를 수집하고 분석합니다.

 - 시공 계획에 의한 공정관리, 자재품질, 규격검수, 안전, 환경관리 등 공사 관련 업무를 수행합니다.

 - 설계기술자는 부지 및 지형 등을 고려해 나무 및 화초 등의 종류와 심는 위치, 조명, 벤치, 울타리, 산책로, 분수 등의 조경시설물을 배치한 후 세부 설계를 합니다.

 - 시공기술자는 수목 및 시설물 등의 자재 구입과 공사 기간, 인력 및 공사 비용 등의 계획을 세워 전체적인 조경 작업을 관리·감독하며, 설계에 따른 공사를 합니다.


 ▼ 관련 흥미 및 적성

 - 식물의 생태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꽃과 나무를 인간 심리와 조화시킬 수 있는 창의력이 필요합니다.

 - 아름다움을 표현할 수 있는 디자인 감각도 필요합니다.

 - 식물과 자연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가져야 하며, 여러 조경사들과 함께 작업할 때가 많으므로 원활한 의사소통과 원만한 대인관계가 요구됩니다.

 - 혁신, 꼼꼼함, 리더십 등을 가진 사람에게 유리합니다.


카카오톡 채널로 진로정보를 볼수 있습니다.

아래의 배너를 클릭! '채널구독' 하기를 해주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