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공학과에 대해서 알고 싶어요.

반응형

 

기계공학과는 실생활에서 필요한 기계의 설계와 생산부터 자동차, 인공위성, 에너지, 로봇, 인공장기, 나노기술 등 미래 첨단 기술에 대해서 연구하는 학과입니다. 기계공학과는 과학과 공학에 관한 기초 지식과 실험·실습 교육을 통해 전문성을 갖추고, 빠르게 변화하는 기술 산업을 창의적으로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교육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 무엇을 배우나요? 

기계공학과는 다양한 산업에서 사용하고 있는 기계를 설계하고 생산하는데 필요한 이론과 기술을 배웁니다. 기계 공학에 관한 기본적인 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에너지공학, 재료역학, 열전달, 기계진동 등의 과목을 배웁니다. 기계를 직접 설계하고 생산할 수 있도록 기계공학실험, 기계공작법, 로봇공학실험, 메카트로닉스 실험 등과 같은 실습 과목도 함께 배웁니다.

 

■ 이와 관련된 대학의 학과는요? 

대학의 공학계열에 기계공학과와 관련된 학과가 개설되어 있습니다. 대학에 따라서는 기계공학부, 기계시스템공학과, 기계공학전공, 기계설계공학, 기계자동차공학 등 다양한 이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졸업한 후 진로는요? 

졸업 후에는 기계, 부품, 자동차, 조선, 항공기 등과 관련된 기업에서 생산이나 품질관리 등의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전기, 기계 관련 연구소에서 연구원으로 일하거나, 관련 기관의 공무원이 될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