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가 되고 싶다면 어떤 학과를 가야 할까?

반응형

우리 자녀도 크리에이터! / 미디어·콘텐츠 관련 학과 탐색

인터넷과 스마트폰의 발달로 누구나 쉽게 미디어 콘텐츠를 만드는 시대가 다가왔습니다. 미디어 콘텐츠 창작자라는 직업도 주목 받고 있지요. 우리 자녀가 미디어 콘텐츠 창작자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학과를 탐색해 봅시다.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한 준비 단계, 관련 학과 탐색

미디어 콘텐츠 창작자 혹은 크리에이터란 음악, 교육, 메이크업, 요리 등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나 표현하고 싶은 주제를 영상으로 만드는 사람을 말합니다. 이들은 지상파방송이나 케이블방송에서 다루지 않는 주제를 다루거나, 새로운 방식으로 표현해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미디어 콘텐츠 크리에이터로서 활동하는 데 학력·전공은 무관하나 인터넷방송과, 영상학과, 미디어학과, 문화 콘텐츠학과 등에 진학하면 미디어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와 영상촬영기법 등을 배우기 때문에 전문성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됩니다. 자녀와 함께 다양한 방법으로 관련 전공의 정보를 탐색하면서 콘텐츠 창작에 대한 꿈을 키워 주세요.

학과·전공 탐색키워드로 찾아보아요

우리 자녀의 진로와 관련된 학과와 전공을 탐색할 때 해당 직업과 관련된 키워드, 또는 자녀가 좋아하는 분야의 키워드로 검색해 보세요. 대입정보포털 어디가에서는 해당 키워드가 들어간 학과·전공, 설치 대학을 탐색할 수 있습니다. 또 진로정보망 커리어넷에서는 키워드와 관련된 학과까지 찾아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