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 진로교육 메타버스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메타버스가 뭐에요?

메타버스는 가상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현실 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에요. 3차원 가상 세계를 가리키는 말로, 아바타를 활용해 가상공간에서 실제 현실과 유사한 사회적 활동을 경험할 수 있어요. 요즘 유행하는 재미있는 카메라 필터나 가상 세계 속의 게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어요.

 

메타버스 진로교육

메타버스의 오해와 진실

1. 메타버스는 어렵다?

그렇지 않아요! 메타버스를 구현하는 기술은 복잡하지만, 활용은 누구든지 쉽게 할 수 있어요. 핸드폰이나 컴퓨터로 링크에 접속하는 것만으로도 메타버스를 체험해 볼 수 있어요!

2. 메타버스는 게임이다?

메타버스의 발전 과정에서 게임은 중요한 비중을 차지해요. 하지만 메타버스가 게임 자체는 아니에요. 최근에는 메타버스를 교육 목적으로 활용 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어요!

우리 아이 흥미 유형별 메타버스 체험

경제적인 문제 또는 시간이 없어 아이가 원하는 활동을 함께 하지 못한 경험이 있으신가요? 컴퓨터 또는 핸드폰만 있다면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메타버스 체험을 소개합니다!

미술에 관심이 많다면 메타버스 속 미술관, 환기 미술관

무엇을 체험할 수 있나요?

작품에 가까이 다가가 상호 작용을 통해 그림과 조각들을 볼 수 있어요. 보이스 뮤지엄으로 도슨트의 작품 설명을 들을 수 있어요. 평소에 가기 힘들었던 미술관을 자녀와 함께 메타버스로 찾아가 보세요!

https://zep.us/play/D6PM5E

 

환기미술관 메인 | 쉽고 재미있는 메타버스 ZEP

메타버스 플랫폼 ZEP으로 제작한 환기미술관 메인 공간을 둘러보세요. 현실 공간처럼 돌아다니며 구경하고 소통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쉽게 만들고 경험할 수 있는 메타버스, ZEP으로 초대합니

zep.us

역사에 관심 있는 아이라면 독립운동가와 함께하는 역사 체험 메타버스

무엇을 체험할 수 있나요?

방탈출 형식으로 게임 하듯 역사를 공부하도록 만들어진 이 메타버스 맵은 전라남도 창의융합 교육원에서 개발했어요.

하얼빈역에서 암호 찾기, 유관순 열사에게 태극기 전달하기 등 다양한 활동을 경험할 수 있어요!

https://zep.us/play/8g1ooB

 

독립운동가와 함께하는 메타버스 체험관 - 체험관 로비, 안중근 의사 | 쉽고 재미있는 메타버스 Z

메타버스 플랫폼 ZEP으로 제작한 독립운동가와 함께하는 메타버스 체험관 - 체험관 로비, 안중근 의사 공간을 둘러보세요. 현실 공간처럼 돌아다니며 구경하고 소통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쉽게

zep.us

과학에 흥미가 많다면 메타버스 과학 교실

무엇을 체험할 수 있나요?

공주교대 예비 선생님들이 만든 과학교실 메타버스 맵에는 6학년 생물 수업 내용이 담겨 있어요. 메타버스 속 미로를 따라가며 신체 기관 퀴즈를 풀어보고, 생생한 그림으로 기관의 역할을 볼 수 있어요.

즐거운 활동으로 학습과 재미 모두 잡아보세요!

https://zep.us/play/253WLV

 

공주교대 메타버스 | 쉽고 재미있는 메타버스 ZEP

메타버스 플랫폼 ZEP으로 제작한 공주교대 메타버스 공간을 둘러보세요. 현실 공간처럼 돌아다니며 구경하고 소통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쉽게 만들고 경험할 수 있는 메타버스, ZEP으로 초대합

zep.us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