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음악과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반응형

#작곡가

▼ 직업 개요

- 작곡가는 관현악, 기악, 성악, 대중가요, 영화음악, 광고음악, 애니메이션음악 및 기타 배경음악 등을 만듭니다.


▼ 직무 내용

- 작사한 내용에 따라 음악의 장르를 결정합니다.

- 화음, 리듬, 멜로디, 음악이론 등을 기초로 작가의 생각과 감정을 악보로 표현합니다.

- 작곡한 음악을 피아노, 기타 등의 악기나 관현악단에서 연주할 수 있도록 편곡합니다.

- 가곡, 교향곡, 가요, 동요, 영화음악 등 특정 장르에 따라 전문적으로 작곡하기도 하며 과거 대가의 작품을 바탕으로 자신의 창작력을 결합하여 음악을 다시 구성합니다.


▼ 관련 적성 및 흥미

- 음악적 재능과 창의적으로 멜로디와 리듬을 만드는 능력이 필요하며, 화성의 진행이나 악기들의 음색 등을 파악하고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어야 합니다. 끊임없는 연습과 노력을 할 수 있는 끈기와 인내심이 있어야 합니다. 예술형과 탐구형의 흥미를 가진 사람에게 적합하며, 독립성, 성취, 인내심 등의 성격을 가진 사람들에게 유리합니다.


#실용음악과

▼ 학과 특성

- 가요 등 대중음악을 비롯하여 영화음악, 광고음악, 방송음악 등 우리 주변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각종 실용음악에 대한 이론과 창작, 연주기법 등을 공부합니다.


- 대중음악의 독자성과 창의성이 창출되도록 유도하고, 전통과 현대 대중음악과의 접목을 시도합니다.


▼ 주요 교육 내용

- 기초실용음악이론: 악보로 표기할 수 있는 기초능력과 음악생활에서 필요한 전반적인 음악통론과 기초이론

- 고급편곡법: 리듬과 멜로디의 변형과 주선율에 대한 대위선율의 작법, 여러 관현악기와 타악기들의 이해와 사용법

- 가요작곡법: 한국 가요의 글로벌화를 위한 가요작곡법을 연구 및 실습. 근래 발표된 훌륭한 작품의 좋은 점이 무엇인지 분석 및 비교


▼ 졸업 후 진출 분야

- 정부 및 공공기관: 합창단, 오페라단

- 기업체: 음반 제작 회사, 합창단, 연주 단체, 출판사, 방송사, 음악 학원, 음반 기획사 등


카카오톡 채널로 진로정보를 볼수 있습니다.

아래의 배너를 클릭! '채널구독' 하기를 해주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