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기획자는 무슨 직업일까요?

반응형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어린 시절 어른들로부터 한 번씩은 꾸지람을 들었던 기억이 있으실 겁니다. 하지만 게임은 어느덧 자원이 부족한 우리나라의 국가적 위상을 드높이고 있는 효자 산업이 되었답니다. 게임이 탄생하기 전, 게임의 전반적인 틀과 형식을 정하는 사람을 게임기획자라고 합니다. 게임기획자는 PC 게임, 네트워크 게임 등 게임용 소프트웨어 제작과 관련된 모든 사항들을 총괄적으로 지휘하고 감독하는 일을 담당합니다.

게임기획자가 되려면?
-정보통신 관련 전공이나 인문학, 사회과학 계열의 전공이 유리합니다.
-대학 또는 특성화 고등학교에서 게임 관련 정규 교육과정을 이수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Q. 필요한 적성과 능력은?

게임의 스토리를 기획하기 위해 영화, 만화, 소설 등 다양한 문화 장르에 대한 지식과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출할 수 있는 창의력이 필요합니다. 그러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독서라고 생각합니다. 책을 많이 읽고 많은 생각을 해야 합니다. 또한, 게임 개발은 개인이 아닌 팀 단위로 이루어지므로 다른 팀원들과 원활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 대인관계 능력과 의사소통 능력 등도 요구됩니다.

 

Q. 앞으로 직업 전망은 어떤가요?

게임 산업은 첨단 기술 집약적인 산업으로, 제작 원가에 비해 고부가가치를 생산할 수 있어 인적자원이 풍부한 우리나라에 적합한 산업이랍니다. 최근 스마트폰 사용자의 수가 폭발적으로 늘어나 모바일 인터넷의 대중화로 인해 게임 산업(특히 모바일 게임 산업) 발전 속도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만큼, 게임기획자의 직업 전망 또한 매우 밝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