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학과에 대해서 알고 싶어요.

반응형

 

아이들뿐 아니라 어른들도 어린 시절 추억이 담긴 만화 한 편씩은 알고 계실 겁니다. 만화는 이제 새로운 문화 산업으로 각광 받고 있으며, 그만큼 전문적인 지식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애니메이션학과는 정보화 시대의 새로운 표현 매체로 등장한 만화와 21세기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떠오르는 애니메이션 분야의 이론과 형식을 탐구하는 학과입니다.

 

아이들뿐 아니라 어른들도 어린 시절 추억이 담긴 만화 한 편씩은 알고 계실 겁니다. 만화는 이제 새로운 문화 산업으로 각광 받고 있으며, 그만큼 전문적인 지식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애니메이션학과는 정보화 시대의 새로운 표현 매체로 등장한 만화와 21세기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떠오르는 애니메이션 분야의 이론과 형식을 탐구하는 학과입니다.


■ 무엇을 배우나요?

출판 만화, 애니메이션 제작에 대한 전 과정을 이론과 실습을 통해 배우며,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법 활용에 대해 익힙니다. 저학년에서는 만화, 애니메이션, 멀티미디어에 대한 기초 교육을 받으며, 고학년에서는 이론에 대한 심화 학습과 전문적 실습 교육이 이루어집니다.


■ 졸업한 후 진로는요?
잡지연재 만화가, 일러스트레이터, 시사 만화가, 웹툰 작가, 애니메이션 감독,애니메이터, 게임캐릭터 디자이너, 영화스토리보드 작가 등으로 진출할 수 있습니다. 그밖에 CF감독, 영화감독, 대학교 강사 및 교수, 대기업 홍보전문가, 광고회사 등에도 진출합니다.


■ 어떤 능력이나 적성이 필요한가요? 
만화나 애니메이션 작품을 시간 나는 대로 많이, 그리고 충분히 접해 보아야 합니다. 애니메이션의 기본은 ‘콘텐츠’입니다. 콘텐츠의 중요성을 알고, 더불어 디자인적 사고와 발상, 이야기의 모티브에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접목시킬 수 있는 능력과 통찰력 등이 필요하답니다.


■ 전망은 어떤가요?  
애니메이션 산업은 고부가가치를 가진, 굴뚝 없는 공장의 첨병 역할을 담당할 중요한 산업 분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정부와 지방자치단체에서도 중요성을 인식하여 애니메이션 산업 육성 계획을 수립하고 있으므로,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