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정보를 이용한 자녀의 진로선택과 진로개발 3단계

반응형

 

 

학과정보를 이용한 자녀의 진로선택과 진로개발 3단계


우리는 누구나 미래에 대해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 것인지를 고민합니다. 자녀가 앞으로 성숙한 사회인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부모님의 도움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답니다. 자녀에게 실제적인 정보들을 제공해준다면, 미래의 진로에 대해 계획을 세우는데 나침반이 될 수 있습니다. 자녀가 인생의 목표를 세우고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여러 가지 일을 하며 외부환경과 자신을 조율해 나가는 과정을 가리켜 ‘진로개발’이라고 합니다. 진로개발 과정은 크게 3단계로 나누어 설명할 수 있습니다. 자녀와 함께 다양한 학과정보를 알아보며 진로를 개발해 보시기 바랍니다.


나는 누구인가? (자기이해)

자녀가 스스로 적성과 흥미를 꼼꼼히 탐색하여 나날이 성장하고 변해가는 자신에게 관심을 가지도록 도와주세요!

 

학과정보 이용하기

특정학과에서 공부를 하는데 적합한 ‘적성 및 흥미’를 소개하는 자료를 이용해보세요. 자녀가 진학하려는 학과에 적합한지 이해할 수 있습니다.


어디로 가고 있는가?(진로탐색)

자녀가 원하는 인생이 무엇이고 이를 위해 무엇을 어떻게 준비할 것인지 고민해보도록 대화를 나눠보세요. 이 때 정확한 정보는 진로의 방향과 목적을 결정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학과정보 이용하기

학과에 대한 소개와 학과에 진학할 경우 ‘무엇을 배우는지’ ‘어디로 가게 될지’에 대한 유용한 진로정보를 제공해주세요!

 

어떻게 도달할 수 있는가?(진로계획)

자기이해를 기초로 신뢰할 만한 정확한 진로정보를 탐색한 후에는 보다 구체적인 진로목표를 세우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세부적인 진로계획을 세우도록 도와주세요

.

학과정보 이용하기

‘취업과 진로, 졸업생과 재학생이 본 학과전망, 학과 고용률, 졸업 후 일의 만족도’에 관한 실제적인 정보들을 제공해주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