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복지학과에 대해서 알고 싶어요.

반응형

 

 

우리나라는 선진 국가들보다 더 빨리 고령화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사회에서 고령자들의 삶의 질, 건강 등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노인복지학과에서는 고령화 사회에서 발생되는 노인 복지·보건·경제활동 등 노인관련 문제들에 대응할 노인복지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 어떤 능력이 필요하나요?

우선적으로 노년기의 심리를 이해해야 하기 때문에 사람들에 대한 관심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리고 노년층을 위한 우리 사회의 제도, 사람들의 의식에 대해서 알고 싶다는 호기심, 사람들과 잘 어울리며 진심으로 이해하고 도와주기를 좋아하는 태도가 필요합니다.


■  무엇을 배우나요?

노년기의 심리와 가족을 이해하기 위한 과목, 노년기의 신체적 건강과 보건에 관련된 과목을 배웁니다.


■  졸업한 후 진로는요?

노인복지학과를 졸업하고, 실버복지, 실버케어, 재활요양관리, 노인보건복지, 가족치료 등과 관련된 노인복지관, 노인 전문 병원 및 요양원, 노인 관련 민간 복지 기관, 노인 교육 기관 등으로 진출하여 노인복지전문가, 실버산업전문가, 케어복지전문가 등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  전망은 어떤가요?

고령화사회로 진행됨에 따라 우리 사회에서 노인의 복지·건강·여가 문제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사회복지 분야에서도 노인복지는 가장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야의 하나로 대두되고 있고 보건복지부를 중심으로 여러 가지 대응책들이 마련되고 있기 때문에 노인복지학과 전망은 매우 밝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