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학과에 대해서 알고 싶어요.

반응형

 

현대사회에서 에너지 사용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경제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전기, 석유, 원자력 등 에너지 소비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획득하고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연구가 필요합니다. 에너지공학과에서는 에너지를 과다하게 생산할 경우 일어날 수 있는 사회?환경적인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공부하며, 이를 통해 에너지공학의 발전에 기여할 전문 기술 인력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 어떤 능력이 필요하나요?

에너지공학은 기초과학의 기반 위에 공학의 여러 분야가 유기적으로 복합된 새로운 융합 응용 학문이랍니다. 따라서 화학, 물리, 수학 등 기초과학 과목과 연관성이 높기 때문에 기초과학에 대한 관심과 지식을 충분히 쌓아 두어야 합니다.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성실한 학업 태도와 에너지 분야에 대한 관심이겠지요.
■ 무엇을 배우나요?

공학의 모든 기본적인 분야에 대해 공부하고, 이를 토대로 여러 종류의 에너지 자원을 이용하는 방법과 원자력 공학 분야에 대해 중점적으로 공부합니다. 또한 미래의 에너지자원, 풍력이나 수소와 같은 친환경 신에너지 기술, 방사 화학 폐기물 처리, 환경 공학 등에 대해서도 배웁니다.
■ 졸업한 후 진로는요?

우선 국내 정부 출연 연구 기관이나 국내 대기업 연구소 및 에너지 관련 연구소로 진출하거나 MBA를 병행, 취득 후 에너지 기업 경영 과정에 참여하여 기업의 중역이나 CEO가 될 수도 있고, 변리사로 진출할 수도 있으며, 기업이나 정부 정책에 대한 자문을 할 수도 있습니다.
■ 전망은 어떤가요?

전 세계가 태양광, 바이오에탄올, 수소에너지, 풍력 등 미래형 에너지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전문인력이 매우 필요하기 때문에 앞으로 학과 전망은 매우 밝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