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시절에는 다양한 직업을 알려주세요.

반응형

 

 

초등학교 시기에는 특정한 진로를 정하는 것보다 다양한 직업에 대해서 알려 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와 함께 하루 일과 속에서 다양한 ‘직업’들을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6월 24일 일요일. 오랜만에 마음껏 늦잠을 자려고 했는데, 강아지가 놀아 달라며 내 얼굴을 핥아서 일찍 잠이 깼다. 일어나자마자 TV를 보고 컴퓨터를 켜서 인터넷을 조금하고, 게임을 하고 있었는데 같은 반 친구에게서 놀자고 전화가 왔다. 아파트 앞에서 친구와 만나서 무얼 할지 고민을 했다. 축구를 할까? 야구를 할까? 떡볶이를 사먹으러 갈까? 결국 학교 운동장에서 친구들과 축구를 하고 집으로 돌아왔다. 우리팀이 2:0으로 이겨서 기분이 너무 좋았다. 아! 이렇게 일요일이 가는구나.  


평소에 우리들은 다양한 직업인들과 어울려서 생활하지만 ‘직업’이라고 하면 흔히 알고 있는 직업만 떠올리게 되지요. 위의 일기에서 언급된 강아지, 인터넷, 게임과 관련된 다양한 직업들에 대해서 자녀에게 알려주세요.


‘강아지’와 관련된 직업으로는 동물미용사나 수의사를 쉽게 떠올릴 수도 있지만 강아지를 돌봐주는 펫시터, 애완견을 훈련시키는 애견트레이너, 애견용품을 판매하는 직업인 포펫운영자도 있지요.


‘인터넷’과 관련된 직업은 웹사이트를 만드는 웹디자이너, 인터넷을 통해 제품을 홍보하는 웹광고기획자, 홈페이지를 만드는 웹마스터, 해커의 침입이나 바이러스 발생에 대비해 전산망 보안을 책임지는 정보보안전문가도 있습니다.


요새는 언제 어디서나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었는데요. 우리가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기까지는 게임의 스토리를 만드는 게임시나리오작가, 게임의 구조를 설계하고 사운드와 그래픽까지 통합하는 게임프로그래머, 배경음악과 효과음을 만드는 게임음악제작자, 독자들이 원하는 게임을 만드는 게임기획자 등 많은 직업인들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